이직확인서에 적힌 퇴사 사유가 사실과 다를 때 대처법은?
회사를 그만두고 나서 이직확인서를 받아봤는데, 어라? 내가 알고 있는 퇴사 사유랑 다르게 적혀있어서 당황했던 경험, 혹시 있으신가요? 분명히 회사 사정이나 계약 만료로 나왔는데, 서류에는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자진 퇴사’라고 되어 있다면 정말이지 눈앞이 캄캄해지죠. 특히 이런 경우 실업급여 신청 같은 데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에요. 도대체 왜 이렇게 다르게 적히는 … Read more